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무제
 
전체기사
 
교계뉴스
 
사회
 
문화
 
Book
 
설교
 
사설
 
칼럼
 
연재
 
대담
 
만남
 
특별기획
 
탐방
 
영상
 
포토
 
 
 
> 기획 > 탐방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몽기총/회장 김동근 장로) 강대상 전달 운동 새해 벽두부터 뜨거워
2020년까지 몽골복음화율 10% 달성 위해 매진
19-01-28    인쇄하기 [trackback]
크리스천헤럴드
 



“2010운동”은 현재 복음화율 2%인 몽골에서 불붙고 있는 전도운동이다. 몽골복음주의협의회와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를 비롯한 몽골 기독교계가 2020년까지 몽골복음화율 10%를 달성하겠다는 열정으로 전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는 강대상 보급운동으로 이를 고무시키고 있는데 2019년 새해 벽두부터 그 행보가 열정적이다.
지난 1월 26일에는 벌러르 목사가 시무하는 날라흐 욱교회와 하미트 목사가 시무하는 쾅쉬티 하바르 교회, 네그비 전도사가 시무하는 에즈니 무탈교회, 멩겐체첵 전도사가 시무하는 앰드이트겔교회에 강대상을 전달했다.


▲날라흐 욱교회

날라흐 욱교회는 현재 50여 명이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작년 10월부터 몽기총의 강대상 전달 운동에 대한 소문을 듣고 기다렸다면서,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날라흐 욱교회는 2007년에 세워져 2009년부터 담임자 부재로 신학공부를 하며 예배를 인도해오던 벌러르 목사가 지난 해 목사안수를 받았다. “결국 제가 하게 됐어요.”라면서 밝게 웃는 벌러르 목사의 표정이 행복해 보였다.


▲쾅쉬티 하바르 교회

날라흐 지역의 쾅쉬티 하바르 교회는 세워진지 3년 됐고,  50여명이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카작 사람들이 많다.


▲에즈니 무탈교회

에즈니 무탈교회는 날라흐 지역에서 10년의 역사가 있으며 게르교회로 35명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여름엔 큰 게르에서, 겨울엔 작은 게르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한다.

앰드이트겔교회는 11년 역사의 교회이며 50여 명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 앰드이트겔교회

몽기총의 주요 사역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강대상 제작 보급운동은 지난 해 4월에 시작해 1년이 채 안됐는데, 빠르게 확산중이다.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는 “이는 무엇보다 한국 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와 후원 때문이고, 몽골지역 교회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어서 가능하다”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성 다해 직접 제작한 몽기총표 강대상은 마을 구석구석 교회들을 찾아가고 있다. 땅 넓기로 유명한 몽골지역은 전달하는 과정도 쉽지 않은 여정이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나면 또 산이 나오고 물이 나오는 반복되는 길이다. 때로는 2000킬로의 먼 길을 왕복하기도 하고 그 여정 속에 눈보라를 만나거나, 물에 절반쯤 잠긴 차량을 끌어내는 등 예기치 않은 어려움과 만나지만, 강대상을 전달받은 몽골 현지 교회 교역자와 성도들의 기뻐하는 표정을 보면 모든 어려움과 고단함이 눈 녹듯 사라진다고 한다.

몽기총의 헌신적인 노력은 몽골복음주의협의회를 비롯한 몽골지역 교회들이 펼치고 있는 “2010운동”에 큰 힘이되고 있다. 더욱이 몽기총은 강대상 보급운동뿐 아니라 게르성전건축에도 매진하고 있어 주목하게 된다.

2019년 새해 벽두부터 복음화율 2%인 척박한 몽골 땅에 2020년 복음화율 10%를 향한 이들의 열정과 도전은 뜨겁다.

ⓒ 크리스천헤럴드(http://www.cherald.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more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주렁주렁...2019 당신의 열매는? 축하화환만 덩그러니...
 
 
 
 
 
 
 
 
 
+more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록번호 : 서울 아02704 / 등록일자 : 2013년 6월 24일 / 제호 : 크리스천헤럴드 / 발행겸 편집인 : 윤범석
발행소 :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29사길 14 TEL: 02-2679-1356(FAX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범석
Copyright ⓒ CHRISTIAN HEROLD All right reserved. E-mail :newsyoun@hanmail.net
크리스천헤럴드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를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