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무제
 
 
전체기사
 
설교
 
사설
 
칼럼
 
연재
 
 
 
 
장헌일 박사 긴급제언 / 헌재 탄핵심판 대통령 파면에 부쳐
장헌일 박사 긴급제언 / 헌재 탄핵심판 대통령 파면에 부쳐
하나님의 공의를 이 땅에 실현하는 한국교회의 공공성 회복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나라 헌정 사상 처음으로 파면됐다. 헌법재판소는 10일 오전 11시 대심판정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선고 재판에서 재판관 8명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박 대통령 파면을 결정했다. 지난해 12월 9일 국회 탄핵소추 의결로 시작한 탄핵심판은 92일 만에 파면으로 결론을 내린 것이다.…
사설 /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
사설 /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난다
소통에는 힘이 아닌 배려가 필요하다.
얼마 전 통계청이 종교인구 분포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의하면 기독교가 처음으로 종교인구 1위에 등극했고 10년 만에 123만이 증가했다고 한다. 그런데 마음 놓고 반기기만 할 수 없는 게 교계의 현실이다. 체감온도와 다르기 때문이다. 한 언론은 이에 버금가는 희소식으로 요즘 교계를 가장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국…
한기총 환골탈태를 위한 변주곡(?)
임원회결의효력정지 가처분을 제기했다는 이유로 직전대표회장을 한 차례 소명기회도 주지 않고 제명한 것이 환골탈태라는 것인지 도무지 납득이 안 된다. 물론 불쾌하고 미운마음이 드는 것이 인지상정이지만 말이다.
환골탈태란 ‘용모가 환하고 아름다워 딴 사람처럼 됨을 말한다.“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지난 9일(목) 제26-6차 임원회와 제26-1차 실행위원회 개회예배 설교에서 “한국교회가 세상의 지탄을 받게 된 것은 분열, 교권주의, 물질만능주의, 세속주의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한기총은 어떤 희생이 있더라도 이를…
한경직 목사의 ‘기독교적 건국론’과 대한민국 건국
한경직 목사의 ‘기독교적 건국론’과 대한민국 건국
[기고] 이효상 목사(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
해방공간에서의 한반도 상황1945년 8월 6일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의 원폭투하와 뒤이은 일제의 ‘무조건 항복’으로 촉발된 한반도에서의 일제통치의 종결은 통상적으로 한민족에게 ‘해방’이라는 이름으로 찾아 왔다. 그 감격을 만끽하였던 짧은 시간 이후, 해방된 우리민족은 ‘건국’이라는 보다 시급한 과제를 안게 되…
한국교회 연합운동, 희망은 있는가
한국교회 연합운동, 희망은 있는가
<특별기고> 이효상 사무총장/미래목회포럼
2014년, 한국교회가 헤쳐 나갈 길이 참 멀고 험하다. 마치 어둔 터널을 통과해야 하는 심정이다. 분열과 갈등, 지도자들의 추한 모습으로 교회가 사회를 걱정하는 게 아니라 사회가 교회를 걱정하는 시대가 됐다. 현재 한국교회의 대국민 신뢰도는 채 20%가 안된다. 이런 신뢰도로는 사회 통합, 소위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
세상에 평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
예장통합 김동엽 총회장 대림절 메세지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2:14)우리는 이 땅에 평화의 왕으로 오셔서 인류를 하나님과 화해시키시고 이 땅을 회복시키신 메시야를 기다리는 대림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가난한 자, 포로 된 자, 눈먼 자, 눌린 자에게 주…
생수의 강이 흐르는 추수 감사절
칼럼/홍재철 목사(한기총 대표회장, 경서교회)
1620년 영국의 청교도들이 종교적 박해를 피해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미국으로 건너 온 후 이듬해인 11월 첫 수확을 감사하는 감사의 제사를 드렸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추수 감사절(Thanksgiving Day)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이 날 청교도들은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고 이웃 원주민 인디언들과 함께 칠면조 등 각…
어떤 기다림입니까?
어떤 기다림입니까?
칼럼/유관지 목사(평통기연 운영위원, 북한교회연구원)
12월 1일부터 올해의 대림절(待臨節)이 시작됩니다. 대림절은 성탄절 넉 주일 전부터 예수님의 강림을 기다리며 경건하게 보내는 절기입니다. 대림절에 교회에서는 보라색 강대상 보(褓)와 스톨을 사용합니다. 보라색은 참회와 준비의 색입니다. 저는 보라색은 통일을 준비하는데 적합한 색이라고 여기며, 섬기고 있는 기…
신앙의 틈을 경계하라 / 홍재철 목사
(엡 4:26-32)
베드로전서 5:8 절에 보면 성경은 마귀를 가리켜 살의에 찬 눈빛으로 침을 질질 흘리며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있는 사자와 같다고 합니다. 기회를 엿본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지요? 사자는 먹잇감에 접근할 때 아무리 쉬운 상대라고 할지라도 막무가내로 접근해서 덥석 물지는 않습니다. 기회를 엿보지요. 사슴이 물을 먹…
광풍 속에 만난 하나님
요나 1:1-4
본문의 주인공인 요나는 북 이스라엘의 갈릴리 출신 선지자입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앗수르와의 적대 관계 속에서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했습니다. 이 같은 정세 속에서 하나님은 요나에게 앗수르의 수도 니느웨로 가서 심판과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라는 사명을 주십니다. 심판과 경고의 메시지란 다시 말해 “회개하고 하…
도전과 희망
도전과 희망
구족화가 ‘앨리슨래퍼’ 라는 영국 여인이 있습니다. 그는 1965년 짧은 다리와 양팔이 없는 해표지증(phocomela)을 안고 태어나 생후 6주 만에 버려졌습니다.
칼럼 홍재철목사(한기총 대표회장)구족화가 ‘앨리슨래퍼’ 라는 영국 여인이 있습니다. 그는 1965년 짧은 다리와 양팔이 없는 해표지증(phocomela)을 안고 태어나 생후 6주 만에 버려졌습니다. 한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으면서 유년기를 지나 청소년으로 자랐습니다. 그는 17세에 입으로 하는 미술 공부를 시작하여 1994…
겸손의 능력
겸손의 능력
고후 12:7-10
설교 홍재철목사(경서교회)고후 12:7-10나 중심적인 세계관은 우리의 신앙생활에 큰 장벽이 됩니다. 왜냐하면 나의 생각, 나의 이성, 나의 경험과 감성은 하나님의 뜻과 섭리에 상충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눈으로 보면 불가능도 가능하게 됩니다. 비상식도 상식이 됩니다. 모순도 모순되지 않는 진리…
성공적인 인생의 향해를 위한 조건
성공적인 인생의 향해를 위한 조건
사도행전 27:13-26
경서교회 담임 홍재철목사우리는 흔히 인생을 항해에 비유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바다의 변화무쌍한 날씨 속에서 항해해야 하는 배처럼 우리 역시 변화무쌍한 인생이라는 바다 위를 항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찬란하고 아름다운 바다 위를 항해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너무나도 무서운 폭풍우가 몰아치는 시커먼 바…
새로운 한 해를 하나님과 함께할 흰돌산수양관 동계성회
새로운 한 해를 하나님과 함께할 흰돌산수양관 동계성회
1월 7일부터 초교파 중고등부성회를 시작으로 2월 28일까지 초교파 목회자부부 영적세미나로 동계성회를 마무리한다.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개최연세중앙교회가 26년 동안 한결같이 진행해온 흰돌산수양관 동계성회가 1월 7일부터 초교파 중고등부성회를 시작으로 2월 28일까지 초교파 목회자부부 영적세미나로 동계성회를 마무리한다. 가장 먼저 시작되는 신년축복대성회는 오는 12월31일~1월3일까지 연세중앙교회에서 열린다. 새로…
화합의 밑거름 되어 주님 오신 성탄절 맞이하기를...
화합의 밑거름 되어 주님 오신 성탄절 맞이하기를...
한기총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성탄메세지
성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 55,000교회와 1,200만 성도 그리고 해외에 흩어져 있는 동포들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교회는 4세기경부터 성탄절이 되기 전 4주 동안 기다리는 절기가 있었습니다. 한자로는 기다릴 대(待)자와 임할 림(臨)자를 써서 임하는 것을 기다리는 절기라…
 1  2  맨끝
 
+more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주렁주렁...2019 당신의 열매는? 축하화환만 덩그러니...
 
 
 
 
 
 
 
 
 
+more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록번호 : 서울 아02704 / 등록일자 : 2013년 6월 24일 / 제호 : 크리스천헤럴드 / 발행겸 편집인 : 윤범석
발행소 :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29사길 14 TEL: 02-2679-1356(FAX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범석
Copyright ⓒ CHRISTIAN HEROLD All right reserved. E-mail :newsyoun@hanmail.net
크리스천헤럴드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를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