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로
 
무제
 
전체기사
 
교계뉴스
 
사회
 
문화
 
Book
 
설교
 
사설
 
칼럼
 
연재
 
대담
 
만남
 
특별기획
 
탐방
 
영상
 
포토
 
 
 
> 뉴스 > 교단
 
예장 백석대신, 백석총회로...총회장 장종현 목사 추대
초법적 권한 위임 받은 신임총회장 총회 수습과 화해 책임 맡아...관련자들 사회법 소송 사과
19-09-03    인쇄하기 [trackback]
크리스천헤럴드
 



예장 백석대신총회가 ‘백석’으로 교단 명칭을 변경하고 신임 총회장에 장종현 목사를 만장일치 추대하면서, 첨예한 갈등도 봉합세로 방향을 틀었다.

지난 2일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개회된 이번 정기총회는 총회 재판을 둘러싼 갈등과 분리총회 소집, 각종 소송전의 난무, 그리고 대전노회와 인천노회 행정정지로 인한 총대권 문제까지 극심한 혼란이 예상된 상태였다.

그러나 이주훈 총회장이 사회권을 내려놓고 의사봉이 윤리위원장인 증경총회장 양병희 목사에게 넘어가면서 분위기의 반전이 시작됐다. 현장 공천을 통해 증경총회장 장종현 목사(백석노회)를 신임 총회장에 만장일치 기립박수로 추대하면서, 총대들은 헌법과 규칙, 사면과 시벌권 등 초법적 권한을 위임하며 총회 수습과 화해의 책임을 맡겼다.

장종현 신임 총회장은 “43년 학교와 총회를 이끌면서 올해와 같이 어려움을 당한 적은 처음”이라며 “분명한 것은 하나님이 역사하신다는 것”이며 “이제 총회가 영적으로 우뚝 설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7,300교회가 되어 하나님께 바쳐야 할 열매를 맺어야 한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장 총회장은 당선연설 직후 총회를 상대로 사회법 소송을 낸 수원명성교회 유만석 목사와 송촌교회 박경배 목사, 전 재판국장 정원석 목사 등에게 발언의 기회를 주고 사회법 소송에 대해 사과하도록 했다.

장 총회장은 “교회에서는 교회 헌법이 우선”이라며 “사회법 소송을 받아들이면 총회가 무너진다”며 교회법의 권위를 강조했다. 또한 총회재판에서 억울한 피해를 입을 경우 상고할 시스템이 없다는 점을 감안하여,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헌법을 개정하기로 했다.

유만석 목사는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린다”고 인사한 후 총회재판으로 인한 피해를 설명하며 “어쩔 수 없이 세상 재판으로 갔다. 거두절미하고 사과드린다”고 재차 인사했다.

둘째 날에는 총회장 이주훈 목사가 총회를 잘 이끌지 못한 점을 사과하며, 총대들의 용서를 구했다. 이주훈 목사는 “그동안에 일어났던 모든 책임은 총회장인 저에게 있다. 그러기에 더욱 사죄를 드린다”며 “저의 잘못은 법대로 처리하여 어떤 처벌을 내리시던지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장종현 총회장은 41회기 총회 혼란에 관련된 모든 사안에 대해 재조사하기로 하고, 총회특별재심원을 구성했다. 총회특별재심원은 총회 헌법 권징 제6절 재심에 의거하여 총회 재석 2/3의 결의를 얻어 총회 재판국의 판결에 대해 재심하게 된다. 15인 이내로 구성될 재심원은 임원회에 위임했고, 2개월 내 재심을 완료하고 실행위원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헌법 개정 등의 권한을 위임받은 장 총회장은 기타임원 직선제 폐지, 목사 정년 연장, 총회 권징조항 신설, 회장단 발전기금 납부 등에 대해 총대들의 동의를 구한 후 헌법개수정위원회를 통해 개정안을 마련한 후 실행위원회에 보고 후 즉시 시행하기로 했다.

▲장종현 총회장 외에 이날 선출된 신임원은 ▲제1부총회장에 류춘배 목사(경기노회) ▲장로부총회장에 안문기 장로(성남노회) ▲제2부총회장에 정영근 목사 ▲서기 김진범 목사 ▲부서기 이태윤 목사 ▲회의록서기 양일호 목사 ▲부회록서기 김만열 목사 ▲회계 정규성 장로 ▲부회계 오우종 장로 등이다.

 
ⓒ 크리스천헤럴드(http://www.cherald.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more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김장의 계절 주렁주렁...2019 당신의 열매는? 축하화환만 덩그러니...
 
 
 
 
 
 
 
 
 
+more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십자가의 길-목회종합시스템> 주제로 몽…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2020 하와이 YWAM 코나 열방대학에서 펼쳐지는 청소…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살예방캠페인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제16회 대한민국 통일문화제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글로벌선진학교(GVCS) 2학기 편입생모집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록번호 : 서울 아02704 / 등록일자 : 2013년 6월 24일 / 제호 : 크리스천헤럴드 / 발행겸 편집인 : 윤범석
발행소 :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29사길 14 TEL: 02-2679-1356(FAX겸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범석
Copyright ⓒ CHRISTIAN HEROLD All right reserved. E-mail :newsyoun@hanmail.net
크리스천헤럴드의 기사를 무단 전재·복사·배포 하는 행위를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대상이 됩니다.